세븐나이츠 디버퍼 구세나 파이 소개와 장비
- 게임하자/세븐나이츠
- 2019. 12. 11. 12:52
요즘 재밌는 게임을 찾아서 여러 커뮤니티나 앱스토어 평점을 보고 다니는데 세븐나이츠에 파이가 새로 출시된걸 보고 다운을 받았습니다. 오랜만에 접속을해서 접고나서 보지 못한 스토리를 보면서, 이제 구세븐나이츠가 새로 등장했다는 사실도 알게됬죠. 겔리두스와 밀리아가 지난 스토리에 나왔었고, 이번 파이의 스토리 설정을 보면 800년전 아그니아 영지에서 활동했던 구세븐나이츠는 잠적을 했었는데, 파이는 벨리카의 잘못된 마법으로 현재의 세븐나이츠 세상으로 오게됩니다.
만능형인 파이는 적군의 전체 방어력을 35%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성하기전 충분히 공부를 하고 왔는데, 결장에서 방덱을 잡기위해 나왔다는 말들이 많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공격력이 낮은 공덱의 공격력도 올려주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디버퍼로 활용이 가능함.
현재 파이는 결장에서는 토템역할을 하고 있음. 이유는 딜러로 사용을 하려면 50렙은 찍어줘야하는데 대부분이 44렙쯤에서 멈춰있기 때문에 앞열에서 방깍버프만 주고 뒤에서 겔리두스를 딜러로 주로 쓰고 있음.
각성과 신화각성을 하면서 이름이 변경이되는데 최초 6성시 사막의 화염 파이 / 각성시 홍염의 기사 파이 / 신각시 전설의재래 파이로 변경이됨. 외형적인 변화가 있는데 신각을 하고나서가 확실히 멋진것 같다.
그렇다면 구세븐나이츠 파이의 스킬을 한번보도록 하자.
파이의 기본 패시브는 영원한 불꽃이다.
자신에게 피해 무효화(재적용) 4회가 부여된다.
적군 전체의 방어력을 35%를 감소시킵니다.
피해무효화는 불사로 살아나도 다시 4회가 적용된다는뜻.
1스킬 아그니아의창
적군 후방 영웅 1명을 우선적으로 공격력의 170% 물리 피해를 세 번 입힙니다.
2차효과로 대상과 같은 열의 적군에게 공격력의 200% 확신 피해를 입힙니다.
쿨타임 : 80초
lv46때 스킬 강화를 할 수 있으며 관통 효과가 추가된다.
다양한 사람들의 영상에서 보았는데 현재 대부분 토템으로 사용해서 그런지 강한 데미지는 나오지 않았다.
추후에 50레벨을 찍고 뒷열로 사용하면 높은 데미지가 나올것 같음.
2스킬 염룡의 저주
적군 4명에게 공격력의 135%의 물리 피해를 두 번 입히고 막기 확률을 2턴간 40% 감소시킵니다.
100% 확률로 대상에게 2턴간 화상 효과를 부여 합니다.
쿨타임 : 100초
스킬을 쓸때 상당히 이팩트가 멋있다. 주로 파이관련 영상은 공덱때려잡는것보다 방덱과의 결투를 통해서 효과를 많이 보여주었는데 막기 확률을 감소 시켜서 다른 딜러를 통해서 더 높은 데미지를 기대할수 있다.
각성스킬 홍염의 대지
적군 전체에게 공격력의 350%의 관통 물리 피해를 입히고 스킬 재사용 시간을 20초 늘립니다.
방어력 무시 효과가 20% 만큼 적용됩니다.
lv50 스킬 강화 아그니아의창과 염룡의연주의 재사용 시간을 초기화함.
파이의 전용장비 옵션은 방어력을 셋팅을 한다.
전용 특수 옵션은 마지막 3옵인 신화 각성 파이 - 영원한 불꽃을 사용하며 아군 만능형 영웅에게 생명력 조절 효과 면역 부여를 준다. 파이를 사용한덱을 보면 만능형 중심으로 덱을 짜는데, 요즘 딜러로 사용하는 겔리두스의 생존력을 크게 올려줄수 있을거라고 본다.
파이의장비셋팅
상위권들의 파이를 살펴보면 무기는 방어력 무시효과를 주고, 방어구는 생존력을 위해 막기 셋을 준다.
보석의 옵션도 올 방어력에 막기 확률과 상태이상 효과 저항이 붙은 옵션을 주로 선택을 했다.
장신구는 불사에 권능을 세공을 해줍니다.
다른 의견들을 보면 구 세븐나이츠 파이는 대부분이 디버퍼의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추후에는 딜러로 사용이 가능할것 같아서 미리 공격력 셋팅을 했다고 한다.
복귀를하고 세븐나이츠 스토리를 보니 꽤 흥미가 생기고 재밌는것같다. 안하는 동안 많은것도 출시가되고, 막장이 많이 된것같은데, 한가지씩 공부하면서 모두 작성을 해보겠다. 이미 밸런스는 각종 신캐와 겔리두스, 승리자 악세가 나왔을때부터 많이 망가졌었다. 다음시간은 겔리두스도 공부해서 작성을 하겠다. 오토도 편하게 변경되서 방치를 쭉하면 될것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