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퍼플실행 XINPUT1_3.dll 시스템 오류 팝업 해결법

 

 

리니지2M 모두 잘 즐기고 계신가요? 필자는 금일 친구의 컴퓨터에서 퍼플 리니지2m실행시 xinput1_3.dll 오류가 뜬다고해서 원격으로 해결을 해주었습니다. 방법1로 간단하게 해결을 할줄알았는데, 실패를 했고 방법3을 통해서 해결을 하였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은 증상일 경우에 참고하고 오류를 해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의경우는 퍼플플레이어 Q&A를 확인하고, 해당 방법을 참고하고, 해결했습니다.

또한 윈도우 10기준으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증상) 퍼플플레이어 설치후 리니지2m설치후 실행시 아래와같은 메시지가 출력이 된다고 합니다.

 

 

 

증상을 살펴보면 시스템오류로 XINPUT1_3.dll과 XAPOFX1_5.DLL, X3DAudio1_7.dll 3가지 입니다.

모두 다이렉트X가 최신파일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증상으로 마이크로소프 페이지에서 해당 파일을 다운받으면 해결이 됩니다.

 

 

방법1) 최신 다이렉트X 다운로드 후 설치

다이렉트X다운로드 페이지

 

위의 다이렉트X를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지에서 다운을 받고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위의 다이렉트X 설치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한 후 다시 퍼플플레이어를 켜서 리니지2M을 실행 해주면 정상적인 작동을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법2) 보안 프로그램

 

첫번째로 피시에서 실행중인 보안 프로그램을 먼저 종료를 합니다.

다음은 Windows설정에 들어가줍니다.

 

 

윈도우키를 누르고 빨간색으로 표시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뒤 업데이트 및 보안을 들어가줍니다.

 

Windows보안에서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로 들어갑니다.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 > 앱 및 파일 검사에서 끄기를 누르고 다시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 퍼플을 실행하고 리니지2m을 실행을 합니다.

 

 

방법3) 경로에 (XINPUT1_3.dll, X3DAudio1_7.dll, XAPOFX1_5.dll) 다운로드후 넣는방법

 

DLL-FILES.COM 다운로드 페이지

 

세번째로는 DLL을 직접다운을 받아서 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진입하고 (XINPUT1_3.dll, X3DAudio1_7.dll, XAPOFX1_5.dll)을 검색을 해줍니다.

 

자신의 윈도우 버전을 확인을하고 다운을 받아 줍시다. 대부분은 요즘 64비트를 사용하긴 합니다..

 

다운을 받고 해당 파일을 이제 경로에 넣어주면 완료가 됩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가 32비트인경우는

C:\Windows\System32 아래의 루트로 xinput1_3.dll을 넣어주세요.

 

64비트라면 아래의 루트로 xinput1_3.dll파일을 옮겨주시면 됩니다.

C:\Windows\SysWOW64

 

dll파일을 옮겨주시고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다시 퍼플을 실행후 리니지2m을 실행하면 정상 작동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XINPUT1_3.dll 에러 해결방법을 총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방법은 퍼플 공식홈페이지에서도 나와있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오류를 해결할수있습니다. 왠만하면 다이렉트X 다운로드후 설치로 해결되는게 가장 간편합니다. 그외의방법도 쉬운방법이기 때문에 모두 쉽게 해결하실수 있을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