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워로드 스킬트리

2019년 12월 4일 업데이트로 새로운 직업 홀리나이트가 출시를 합니다. 벌써 로스트아크가 일주년이 되었고.. 저역시 다시 복귀를하고 기존에 키우던 기공사를 키우고 있습니다. 앞으로 모든 직업의 스킬트리를 다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지스타에서 게임 대상으로 로스트아크가 왕중왕이 되었다는 소식이 복귀를 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운영만 좀 괜찮게 하면 정말 갓겜이긴한데..

 

 

이번 워로드는 탱커역할을하며.. 레이드에서 무력화 딜러로 예전 로아를할때 티어 2에서 꼭 필요한 직업중 하나였습니다. 요즘은 시너지로써도 애매하고 딜도 애매합니다. 도발스킬이 좀 애매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워로드 스킬트리에는 일단 빼고 시작하겠습니다. 아마도 ? 리메이크 대상 일호로 추후에는 좀 빛을 다시 보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패치후 증오의 함성이 기대했던 대로 되지 않은것도 문제임. 워로드는 스킬은 일반과 랜스 스킬을 사용하는데 가장무난한것으로 올리겠음.

 

워로드 스킬트리 (무력화와 딜을 모두 챙겼음.) 300포인트 기준

 

 

파이어 불릿 근접을해서 포격을 하는 스킬 트라이포드는 행운의기회 / 강화된 일격 / 공격창출로 선택을한다.

적중시 쿨타임 시간이 4초로 감소하고 데미지와 2회공격으로 60%의 딜을 챙겼다. 가장 간단하게 사용할수있는 기본기로 레이드시 자주 사용하는 워로드의 스킬입니다. 무력화가 중이 붙어있음.

 

 

무력화가 상이 붙어있는 방패 밀치기 트라이포드는 갑옷 파괴를 선택을 한다. 공격 적중시 상대의 방어력을 8초간 20%를 하락시킬수 있다.

 

 

 

대쉬어퍼파이어 무력화는 중상인 스킬이다. 공격준비 / 약점포착 /멈추치않는 포성의 트라이포드를 가져간다.

공격준비로 4초간 공격력 증가도 있고 약점 포착으로 적에게 주는 데미지 증가를 한다. 

 

워로드의 차지 스킬중 하나인 차지 스팅거

약점포착 / 차지강화 / 라스트차지를 채택해서 차지시 데미지가 더욱 강하게 만들었다.

 

증오의함성.. 

강하게 포효하여 8m반경으로 최대 20명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2초간 도발하고 제한된 스킬만 사용하게 하는 스킬이다. 하지만 시드급이상의 동일한 몬스터는 일정시간동안 다시 도발에 걸리지 않는게 문제임. 로스트아크 개편안에서 그럴싸하게 써놓았지만, 제대로 반영이 안된 스킬 중 하나.

빠른준비 / 도발유지 / 사기진작의 트라이포드를 채택한다.

재사용시간을 감소시키고 도발유지시간을 늘리며 공격적중시 실드게이지 회복을하고 대상이 워로드자신이나 파티원들에게 받는 백어택 데미지를 늘릴수도 있다.

 

 

 

카운터 스피어는 적이 나를 공격했을때 카운터를 치는 반격 스킬로 4포인트만 추가를 합니다.

공격준비를 통해서 반격성공시 자가로 공격력 15%를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4초간

 

넬라시아의 기운은 워로드가 함성을 외쳐서 주변 파티원이 받는 데미지를 줄여주는 시너지 스킬입니다.

빠른준비 / 효과증대 / 생존을 통해서 쿨타임과 감소효과 증대 보호막을 씌워줄수 있습니다.

 

 

무력화 최상의 버스트캐넌 고폭탄 / 과충전 / 집중포화를 통해서 차지스킬로 변경을하고 데미지를 늘릴수가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워로드 스킬트리 300포기준을 작성을 하였습니다.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 워로드 소개를 보면, 다시는 동료를 잃지 않겠다라는 소갯말이 써잇으나.. 이상한 개편안으로 동료를 잃지않고 자신의 일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조만간 로스트아크에 신캐 홀리나이트가 나오는데 아마도 초반이니 1티어가 될것 같은데, 워로드의 일자리르 물려받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합니다. 상향이 시급한 캐릭터중 하나 내일은 버서커의 스킬트리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