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아머킹

 

2차 픽업전 마지막으로 러시 이벤트로 구할수있는 아머킹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철권파티를 이룰때 핵심적인 리더스킬을 보여줄수 있는 아머킹입니다. 물론 철권으로 구성할때 교복 링샤오유등의 리더스킬을 사용을해도되지만, 과금이 필요함으로 아머킹이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함.

 

 

 

아머킹은 적속성 방어형 파이터로 종합 평점 88점에 pvp 90점을 받는 A급정도의 파이터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리더스킬로 철권 파이터의 공격력을 45% 올려주고 파워 게이지 획득량을 25%증가 시킵니다. 파워게이지 획득량이 애쉬 크림존보다 5% 높은것도 특이점입니다. 전체 파이터가아니고 철권 한정이기 때문에 이번에 철권셋을 저처럼 모으시는 분들은 꼭 얻어두셔야 합니다.

 

아머킹의 코어를 보면 방어형 파이터 답게 피해량과 방어력 체력등이 증가합니다. 잡기형 스킬 공격력 피해량이 올라가고, 또한 콤보 지속시간 잡기형 스킬 적중시 적에게 공격력의 150% 추가피해를 줍니다. 물론 공격력 자체가 높진않으편임. 또한 레이지 모드로 체력 50% 이하부터는 공격력 40%와 피격데미지 감소로 준수한 화력을 낼수있습니다. 마지막 코어 내가 바로 최강이다를 통해서 액티브 스킬을 적중후 5초간 공격력 방어력이 25%증가했을때 승부를 내는식으로 해야합니다. 레이지모드와 중첩이되면 엄청나긴함.

 

 

 

 

2스킬 더블 암 스위은 슈아를 적용을 합니다. 또한 1스킬로 인해 스킬사용시 7초간 방어력의 30%만큼 또 공격력이 추가적으로 올라갑니다. 스킬마다 특수 옵션이 하나씩 붙어서 방어형치고는 높은 공격을 할수있습니다. 또한 하단 공격기도 가지고 있음. 타격시 적을 좀 날려버리는 감이 있어서 콤보로 이어나가기가 다소 어렵긴하다고 생각합니다. 링샤오유보다 난이도는 좀더 높음. 평타4타이후에 잡기를 시전하는것도 콤보가 끊기는 요인이 아닌가 생각했음. 바로 다른스킬로 연계하면 이어나갈수 있긴함. 하단판정도있어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아머킹의 스킬 구성입니다.

 

1스킬은 다크 스매시 콤보로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스킬 사용시 7초간 방어력의 30%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이스킬을 사용후 콤보를 이어나가면 7초간 높은 데미지를 부여할수있습니다.

 

2스킬은 더블 암 스윙으로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스킬시전시 3초간 슈아가 발동이 됩니다.

 

3스킬은 타우르스 커터 엣지 콤보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7초간 전투중 팀원에게 30%의 치명타 피해량을 부가합니다.

 

필살기는 피니쉬 다크 위너스로 적에게 높은 데미지를 부여합니다.

 

 

 

초필살기는 레이지아츠 아머킹으로 적을 발로차고 잡아서 뱅글뱅글도는 스킬입니다.

 

전반적으로 방어형 파이터로 리더스킬은 준수한편이고 pvp에서 사용하기 좋으며 스킬과 코어등을으로 방어형이지만 준수한 화력을 낼수 있는 캐릭터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한 40~50콤보까지는 좀 어려울것 같지만 그래도 묵직하게 잡아채면서 20콤보까지는 가능한 캐릭터라고 봅니다. 이번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캐릭터에서는 개인적으로 4순위정도에 해당하지 않나 판단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