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전사 궁수 조각사 조각상 공략

오랜만에 달빛조각사 전직업의 조각상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이번편 후에는 법사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전사 궁수 조각사의 경우는 물리데미지를 사용하는 직업이라서 공통으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라비아스에 새로운 집 700만 구매시 총 4개를 외관에 배치할수있고 조각대에 총 5개의 세트를 구비할 수 있습니다.

꼭 공격력과 경험치가 정답은 아니나 빠른 육성시에 가장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공속이라던지 hp로 가시는분들도 많음) 지난번 글작성후 조각을 열심히해서 14렙입니다. 패치로인해 암시장도 나오기도했고, 재료값이 대폭으로 올라서 약간 부담이 생겼습니다. 또한 시골섭은 재료난에 시달리고 있음. 현재 위드섭이나 서윤섭은 도시섭으로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

 

 

달빛조각사 조각상은 필수다.

 

전사던 궁수던 무조건 해야합니다. 랭커싸움을 하더라도 나중에 추가 경치와 공격력에서 밀리면 뒤쳐지게 됩니다. 초반에 토끼 사슴 여우 등을 만들어서 렙업을 하고 라비아스 멤피스홀에 들어갈때부터 본격적으로 조각상 작업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달빛조각사 조각을 하기전에..

 

여우평원 이비테가 드랍하는 달빛 조각칼입니다. 걸작 이상 제작 확률을 5% 추가시켜 줍니다. 요즘 패치로 보스젠이 많이 빨라져서 꽤 얻을만합니다. 그걸핟고 100% 드랍을 하진 않습니다. 필자의경우는 여우 대작을 위해서 여우 심장석을 노리면서 이비테 주변으로 자사를 돌려두었고 자고일어나니 득을 해둔상태였습니다. 어떤 조각상이던 빠르게 대작을 띄우는게 답입니다. 그리고 조각은 본격적으로 할때는 적어도 9~10렙은 되야 이때부터 걸작이상이 잘나온다고 생각합니다.

 

달빛조각사 전사, 궁수, 조각사의 배치해야할 조각상 4종

 

모두 공격력이 올라가는 조각상들로 모두 대작을 배치하는게 좋습니다. 각각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연마를하면 공격력이 증가를 합니다.

 

드래곤 조각상 - 평작부터 대작기준 공격력이 170/180/190/200까지 올라갑니다. 

리플리의 무자비한 본능 8개가 들어갑니다. 패치후 가격이 올라갔음. 달빛조각사 시골섭의경우는 매물이 없음.

현재 시세로 267만의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고 한번 제작시 약 1800만정도의 골드가 소모가 됩니다.

한번에 대작을 실패하면 손해가 너무 큽니다. 빠르게 대작이 나오면 좋으나, 저역시 평작 2트를 기록했습니다. 레이드 리플리 녹색상자에서도 낮은확률로 평작이 나옵니다. 이걸 분해해서 재료를 얻고 다시도전하는것도 바람직하나, 진짜안나옵니다. 세트옵이 마공 물방이라서 한번만 대작을 띄우면 됨.

 

로자임 왕좌 조각상 - 로자임은 2번 대작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유는 대작 세트옵에서 물공 200을 추가로 올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작부터 대작까지 140/150/160/170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한개는 대작을 만들어서 진열중이고 나머지 한개를 위해서 열심히 고블린을 돌고 있습니다. 재료중 헬은 황금 옷감입니다. 20개나 필요한데 드럽게 안나옵니다. 거래소에도 매물이 없음. 

 

상어 조각상 - 상어역시도 2번 대작을 만들어야 합니다. 세트옵때문에 좀 조각저렙때 대작을 두번 성공을 해두긴했음. 한 10트라이 내로 2번정도 나왔던걸로 기억 물공이 800/100/120/140이 올라갑니다. 재료가 대략 구리주괴 반짝이는 허물 토파즈가 들어가는데 만들때만해도 정말 어려웠다고 느껴지는데 지금은 쌓인 구리주괴를 보니 난이도는 중하로 보임.

 

타오르는 태양 조각상 - 붉은 태양석이라는 재료가 소모됩니다. 불땅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공격력 60/80/100/120이 증가를하며, 상어보다 확실하게 쉽긴합니다. 토파즈라는 재료가 안들어가기 때문에

 

 

달빛조각사 전사, 궁수, 조각사의 조각상 5세트 (경험치, 공격력)

 

의견차이가 어느정도 있을수가 있습니다. 5셋을 열려면 나무원목, 상급철괴, 벽돌, 크리스탈 100개가 들어갑니다.

크리스탈 원석의 경우는 최상급 철광석 10개 정도 파밍할때 한개꼴로 나올까 말까입니다. 그만큼 안나옵니다. 가장핵심은 구리이긴한데 그래도 나름 잘나오는편입니다. 크리스탈 원석에 비하면 꿀..

 

첫번째 세트 입니다. 세트 효과로 평작부터 대작까지 2/3/4/5%의 적 처치 후 경험치를 올릴수 있습니다.

조각 1레벨에 만들수 있는 만큼 정말 간단합니다. 핵심이 되는건 여우의 심장석인데 이비테 쪽에서 자사를 하는걸 추천합니다. 위의 달빛 조각칼 때문, 그게 아니라면, 여우 평원 어디든 좋습니다. 장비와 함께 셋옵을 받으면 빠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세트는 옵션이 두개가 붙어있습니다. 적 처치 후 경험치와 골드 입니다. 평작부터 대작까지 2/4/7/10%를 추가로 얻을수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적극추천입니다. 2렙부터 제작이 가능한 황금 고블린은 조각난 황금파편 4개가 들어가서 다소 까다롭다만, 타래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핵심은 타래 조각상입니다. 리플리의증표 6개와 크리스탈 5개가 소모가 됩니다. 벽돌이야 모으긴 쉽기 때무에 패스를.. 리플리는 현재 70만정도의 시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광석 채집을하고 자주 서치를 해줍니다. 주로 레이드가 끝나고난뒤.. 전 9트정도 할 재료를 모았고 마지막 9트에 성공을 했습니다. 대작효과 10%는 정말 달달합니다.

 

 

 

 

비교적 2번째 세트에 비교하면 쉬워보이는 세트 입니다. 평작기준부터 대작까지 50/100/150/270의 공격력이 오릅니다.

대작에서 대폭오르니 대작 세트를 받는게 무조건 적으로 좋습니다. 전사, 궁수, 조각사에게는 정말 꿀입니다.

큐브에는 - 응축된 번개, 황금 유니콘 - 조각난 황금 파편, 바다뱀 - 응축된 냉기, 상어 - 토파즈 2개가 그나마 난이도가 높습니다만 충분히 얻을만합니다. 구리가 다소 많이 들어가는 구간입니다. 

 

 

네번째세트는 평작부터 대작까지 마방 70/80/90/110 물리공격력 80/90/100/120이 올려 줍니다. 난이도는 다소 있다고 생각합니다. 색깔부터 알겠지만 많은 벽돌이 필요합니다. 아마 3세트를 제작하다보면 충분히 모였을겁니다. 달빛조각사에서 채광을해도 특히 벽돌을 잘나오는편. 프리나와 곤히 잠든 소녀의 경우는 대량의 숨결이 담긴 병을 요구 합니다.

프레야 여신상은 응축된 냉기 15개와 크리스탈 5개를 요구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음. 응축된냉기야 자사를 꾸준히 돌리면 쌓이긴하지만 15개라는 양은 무시못할수준 또한 크리스탈까지.. 그래도 다행인점은 두번만들필요없이 한번만 만들면 되기 때문에 할만하다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마지막 전사, 궁수, 조각사의 최종 조각상 세트입니다. 여기는 정말 멘붕의 구간입니다. 

사자는 정말 난이도가 이지합니다. 하지만 시오데른과 로자임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시오데른의경우는 표효하는 영혼석 4개가 소모되고 로자임은 황금 옷감이 20개 들어갑니다.

고블린 탐지 막대를 다사용한상태고 한번만 대작을 하면 완성이되는데 옷감모으기가 영 쉬운게 아닙니다.

물리 공격력이 세트시 150 / 165 / 180 / 200이 증가합니다.

 

달빛조각사 전사 궁수 조각사 다른 추천세트는?

이외에도 효과가 좋은 세트가 있어서 공략을 해드리겠습니다.

 

 

마지막 세트는 공속이 올라갑니다 5/7/9/12%가 상승을 하는데 달빛조각사 시스템은 공속이 빠르면 스킬이 빠르게 나갑니다. 만약 세트로 공격력을 받아도 2방이고 한세트를 빼도 2방컷이라면 공속을 달아주는게 더욱좋습니다. 이건 서브로 만들어두었다가 잘생각후 어떤게 좋을지 판단해서 스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가 달빛조각사 전사 궁수 조각사의 추천 조각상에 대해서 공략을 해보았습니다.

바로 법사편도 작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할때당시에는 재미도 없고 지루 합니다. 그리고 크리스탈 100개의경우는 정말 토가 나옵니다. 한세트 효과를 보기위해서 100개를 만들어야 하는데 대략적으로 7일이 걸렸습니다. + 타래 대작 포함 추천자리는 광부질하는 유저가 없는곳이라면 어디든 좋습니다. 주로 바르칸 지하묘지나 멤피스홀에서 채광을 합니다. 잊혀진 왕국의 경우는 채집물이 광물외에 고구마 같은게 있어서 방해가 되었었음. 달빛조각사 섭이 통합되기전에는 필자의목표는 모두 풀셋을 해두고..다시 랭킹권에 들어가는게 목표 입니다. 시골섭 사람 너무 없어 ㅠ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