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컴플리트 업데이트(음양,뇌전술사) / 프론티어 월드란?

 

NC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이 1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가장핵심적인 부분은 일단 그래픽이 변화한다는것이다.

블소가 2012년 당시 출시할때 꽤 파격적인 게임이었다. pc방가면 꽤 많은 사람이 하고 있었음. 이유를 들자면 스토리와 직업 그리고 타격감이 모두 완벽했기 때문이다. 무료화로 전환하고 아이템이 캐시화되면서 이때부터 유저들이 많이 빠져나갔었다. 이번에 새로운 스토리와 콘텐츠 그리고 그래픽이 많이 변경이된다. 현재 사전예약중이며 12월 업데이트때 쿠폰을 받아볼수 있다.

 

그래픽은 어떻게 변화하는가?

 

 

블레이드앤소울이 업데이트시 도입하는 언리얼엔진4인데 렌더링 속도가 일단 빨라진다. 약간더 생동감이 넘치고 화사한게 특징이다. 그리고 물리베이스의 렌더링으로 깊이감이 있고 안정감 있는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낮은사양을 고려해서 최적화도 진행을 하였다고한다. 영상에서보면 그게 적용된 엔진이라고 하는데 조금 변화가 있긴한것 같다.

 

 

새로운 콘텐츠들?

 

 

 

그외에 블레이드앤소울에 추가되는것들은 문파간의 협동으로 즐길수있는 문파 본산전이 나왔고, pvp필드인 만립협곡

새로운 스토리 선계 검게 물든 낙원, 신던전 선도원이 추가가된다.모두 공개된건없다. 영상으로만 나왔을뿐이다.

 

기공가 각성 음양

 

암살자에 이어서 신규 각성인 음양이 나온다. 구캐릭터가 좀 후진걸 어느정도 보완을 해주려는모습이 보인다. 12월에 블소를 들어갈건데 그때 기공사도 고려하고있다. 

 

 

마지막으로는 신규 직업 뇌전술사도 같이 추가가된다. 좀 많이 뜬금없긴하다. ㅋㅋ 그래도 키울사람은 다키울것으로 보인다. 전기를 모아서 한번에 광역공격을 하는것같다. 매지션형 딜러로 느껴진다. 나름 블레이드앤소울에 첫번째 법사다운 직업이라고 생각을한다.

 

사전예약과 프론티어월드는?

 

 

아마 이걸보고 ?????를 하는 유저가 많을것이다. 나역시 그랬다. 사전예약후 보상을 프론티어와 라이브를 따로주기 때문이다. 현재 통합된 경국지색,절세미인등은 라이브에 속한다. 그렇다면 프론티어는 무엇이길래??? 보상을 더많이줄까 고민해보았다. 이건 아무래도 신섭을 의미하지 않나 생각을 한다. 그렇지 않고서는 따로 보상을 줄이유가 없기 떄문이다. 새로키우면 당연히 친구가없다면 구섭보다는 프론티어를 선호할테고.. 템도 더많이준다.

 

이런식으로 nc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홈페이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구섭과 프론티어의 차이를 어느정도 두었다. 예전보다는 유저가 엄청 많이 줄어들었다고 했다. 아이온도 많이 바꼈다고 들었고, 리니지2m출시일이 11월말로 잡혔는데 과연 12월에 v4와 리니지2m 달빛조각사 모바일들을 모두 이겨내고 다시 순위를 반동할수있을까? pc도 강자인 롤과 poe등이 건재하다. 허허 그래도 꽤 음양과 뇌전술사때문에 방문할지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