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어그램 1번 성격 유형 분석 완벽주의자

안녕하세요!


이번 애니어그램은 1번 성격 유형인 완벽주의자에 대해서 설명을해드리려고 합니다.

조금 다른사이트와 다르게 제가 보는 방향으로 해석을하니 조금은 차이가 있겠습니다.


애니어그램 1번 유형



저는 8번의 독재자 스타일로

좋아하는 성격으로는 2번

싫어하는 성격으론 4,5번

닮고싶은 성격으로 뽑은건 1번입니다.

애니어그램 1번의 키워드를 보면

합리적 분별있음 객관적 절도있음 신중함 도덕적 선함 이성적으로

누가 보았을때도 완벽한 개혁가 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많은 애니어그램 번호중에 없는 번호로 속하는 1번은 제 친구중 1명이 있습니다. 1번 친구는 어떻게 살고 있을까요 어떤일을 하던간에 정말 다른 번호와 다르게 행동을 합니다.


예를들어서 학창시절 딱 악의범위까지는 안가고 절제된선에서 엘리트코스를 밟아서 지금은 무역쪽 사업을 열심히 번창중이며 못하는 스포츠 게임이 없을정도로 완벽합니다. 저는 이 번호를 동경을하고 닮고 싶어서 열심히 노력하지만 태생이 8번이라 참 어렵기만 합니다. 도덕적이진 않거든요.

게임을할때도 이 번호들이 재밌는 효과가 나옵니다.

서든어택을하면 8번인저는 나를 따르라 하면서 돌격을 합니다. 자기가 대장이라고 생각을하고 먼저 뛰어갑니다. 5번은 정말 타이밍을 보면서 사리기만 합니다.

하지만 1번은 꼼꼼하게 숨겨진 곳에 있는지 없는지를 보면서 하나하나 체크를 하면서 하는걸 보면 참 완벽하기 그지 없습니다. 신기하게 성격이 약간 급한 7,8번은 무조건 참지 못하고 뜁니다 - _ -;;;





1번은 기본적으로 규칙 약속을 잘지킵니다.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킬줄도 알고 다른 사람들이 기분 내키는것을 보면 분노를 진짜 합니다. 5번을 제어 할수있는 유일한 성격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1번은 8번을 제어하지 못합니다. 그냥 바보로 아는건지 그냥 존중해주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좀 부족하다고 생각을하고 더욱 완벽을 추구하는것 같습니다.

매년 볼때마다 엄청 성장해 있거든요..


근데 저는 이런 성격 구성이 가정환경에서 나온다고 생각을합니다. 주관적으로

4번은 원래 태생이 그렇다고 보는데 나머지 1번부터 9번까지 4번을제외하고 8개의 성격은 가정에서 보고 배운대로 생활한대로 학교에서 보고 느낀것 으로 구성이 된다고 하는데 1번이 친구는 좀 집안도 유복하고.. 좀 차분한 집안입니다. 부모님을 봐도 좀 절제된 행동을 하시고.. 사업도 잘되시고 머 그럼..


이들은 동기부여를 합니다. 자신을 발전시키고 바르게 살고자 추구를 합니다.

안정적 삶을 택하진 않습니다. 6번 9번처럼 8번과 비슷하게 도전을 하고 그것을 성공을 하려고 계속 추구합니다. 어떤일이든 성공을 하려면 애니어그램 1번을 닮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엄청 철저하게 들어가거든요. 8번은 일단 지르고 보자라는게 많이 강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제가 걱정 입니다..


1번은 도덕적인걸 전제로 최선을 다하고 노력하고..

3번은 그냥 성실하게 접근을하고 5번은 타이밍

8번은 무조건 시작하고 부터 봅니다.


재밌는게 저는 먼가 도전하고 실패를 했을때 좌절을 잘안하는게 문제입니다.

그냥 머 노력이 부족했구나 하면서 그냥 스무스하게 넘겨버립니다.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자신과 타인에게 분노하는 1번이 너무 부러울 뿐입니다.

합리적이지도 못한게 저의 단점.. 그리고 애니어그램 1번의 장점..




하지만 이친구도 날개가 있어서 건강할떄와 불건강할때로 나뉘게 됩니다.

건강할떄는 사회생활을 잘할때 근면하고 협동심이 강할때

불건강할때는 사냥개 처럼 먼저 물고 짖는다고 합니다.

제친구는 건강한가 봅니다. 사냥개처럼 물진 않아요. 


너무 주관적으로 직설적으로 글을작성을해서 불편할수도 있는점 참고해주시고요.


저는 애니어그램을 많이 신뢰를 하지만 .. 이타입을 뛰어넘을 수 있는건

자신의 행동과 마인드라고 생각을 합니다!


정말 평화롭게 평타만 치자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대박을치고 도전을 하자라는 성격이 있습니다. 또 나태한 자도 있고요.

저는 정말 애니어그램을 공부하면서 이런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장점은 정말 새겨서 내가 변하고 단점은 확버리자 이생각으로 살았습니다.

그결과 아직 선하진 않지만 선한면도 생기고 완벽을 추구하며 남도 어느정도 생각하는 애니어그램 1,2번의 성격이 아주 쪼끔은 생긴것같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요.. 가식인가???




앞으로 남은 성격 7개를 분석후에 좀 뭉뚝하게 판단을하는 혈액형도 한번 작성을 해보고 MBTI 등 여러가지도 공부해서 작성을 해볼생각 입니다.


정말 재밌는게 사람들에게 애니어그램 테스트를 던저주고, 그 번호를 알면 상대하기 많이 쉬워집니다. 특성이 어느정도 맞는 부분이 있거든요.


애니어그램 1번 완벽주의자 분석을 끝냅니다 !


P.S) 말하지 못한부분이 단점이 한개 있는데..

단점이라고 해야하는지도 모르곘지만 너무 완벽해보이지만.. 자신은 부족하다며..

자책을 좀 많이하기도함.. 자뻑을 잘안함.. 크흠.. 장점인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