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듀얼블레이드 스킬트리 정리

메이플스토리 듀얼블레이드 스킬트리 정리




이번 스킬트리 글은 듀얼블레이드 입니다. 제가 어렸을적에 모험가만 있던 시절에서 다시 복귀를 했을때 2010년쯤인가? 새로나왔던 신캐 입니다. 이때 저도 듀얼블레이드를 본캐로 육성을 했습니다. 물론 지금은 아니지만요. 도적계열의 직업으로 그때당시 단도와 표도와는 많이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어떤점이냐면 두개의 무기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옵션을 더 붙일수 있어서 좋음! 예전에는 고자본들이 많이 했으나 요즘은 신직업이 줄줄이 출시가 되면서 아이템 가격이 많이 하락을 했구요. 그로인해 이제는 무자본들도 어느정도의 메소를 투자를 하면 충분히 할만한 직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또 한가지 특징은 무적기가 많아서 보스전에서도 좋고, 스킬을 모두 마스터를 할수 있기 때문에 크게 스킬트리가 꼬일 염려도 없음! 단점은 4차까지 사냥을 할때 너무 힘듭니다. 아마 전체 직업중 거의 최하급이라고 생각. 키울대 얼마나 힘들었던지.. 큰맵에서 정말 쥐약입니다. 그래서 컨텐츠 사냥을 할거라면 듀블을 하지말고.. 보스전을 즐길거라면 듀얼블레이드를 적극 추천을 합니다.



또 특징한가지가 더있는데 1.5와 2.5 스킬트리가 존재함 아마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유일할거임. 1차부터 설명을 하고 바로 밑에 1.5차 세미듀어러도 같이 설명을 할게요.


1차 로그때는 공격스킬 샤프 슬래시를 배웁니다. 사거리가 매우 짧습니다 하지만 초반구간에서 이스킬하나로 다 한방에 처리가 가능합니다. 만약에 원콤이 안난다면 중간중간 샤프슬래시를 투자하는 방향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모두 마스터가 가능하다는점을 명심하고 참고를 합시다.


샤프슬래시1 ▶ 플래시점프M ▶ 사이드스텝 ▶ 샤프슬래시M ▶ 다크사이트M






세미듀어러 1.5차 스킬 트리


토네이도 스핀 1 ▶ 셀프헤이스트M ▶ 이도류마스터리M ▶ 토네이도 스핀M


이때부터는 셀프헤이스트로 듀얼블레이드 이속이 꽤 증가 합니다. 또한 위에서 아래로 찍는 공격기 토네이도 스핀을 배우게 됩니다. 약간의 후딜은 있지만 샤프 슬래시 보다는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답답함이 조금 줄어듭니다. 범위도 어느정도 있음.



2차가 된다해도 사실 사냥이 빨라지진 않습니다. 단일기이기 때문입니다. 다행이 이때부터는 공속이 도움이되는 패시브와 피지컬트레이닝으로 민첩성을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슬래시 스톰이라는 공격기가 있지만 주로 저는 토네이도 스핀을 쭉이용을 했습니다. 이글을 쓰면서 느끼는게 새로 추가된 직업들과 비교를 하려면 .. 끝이없을것 같아요.


2차 듀어러 슬래시스톰1 ▶ 이도 부스터M ▶ 카르마M ▶ 피지컬트레이닝M ▶ 슬래시스톰M ▶ 페이탈 블로우M






2.5차 45레벨에 듀얼마스터로 전직을 하고 플라잉 어썰터라는 스킬을 배웁니다. 이때부터 여러가지 스킬을 조합해서 콤보형으로 사냥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고생했다면 그나마 좀 할만해 집니다. 그래도 메이플스토리 타직업에 비해서 느립니다.


어퍼스탭1 ▶ 플라잉어썰터M ▶ 베놈M ▶ 어퍼스탭M ▶ 플래시 뱅M



3차에서는 미러 이미징이라는 스킬로 분신을 통해서 딜을 더높혀 사냥시에 한방에 잡을 확률을 높여줍니다. 사슬지옥은 무적기로 주로 보스전에서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구요. 전보다는 많이 괜츈하지만 사냥속도는 답답할뿐입니다. 메커니즘은 기본적으로 공격기1을 올리고 모두 마스터를 합니다.


스킬트리 순서는


블러디스톰1 ▶ 블레이드 어센션1 ▶ 사슬지옥1 ▶ 미러이미징M  ▶ 새도우 이베이젼M ▶ 어드밴스드 다크 사이트M ▶ 바이탈 스틸M ▶ 블러디 스톰M ▶ 래디컬 다크니스M ▶블레이드 어센션M ▶ 사슬지옥M 


4차까지 오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이제부터는 광역기 써든레이드가 있어서 사냥이 한결 편해집니다. 듀얼블레이드는 이때부터가 시작입니다. 포메라는 게임에서도 그랬지만 컴메도 마찬가지.. 스킬트리는 블레이드 퓨리1 ▶ 써든레이드 1 ▶ 팬덤블로우1 ▶ 파이널컷 1 의 액티브 공격형 스킬을 찍고 나머지를 마스터를 해주면 됩니다. 순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듀얼블레이드 하이퍼 스킬인데요. 오래된 직업인 만큼 패시브는 정형화가 되어있습니다. 팬듬 블로우, 블레이드 퓨리 스킬을 강화시킵니다.





팬텀 블로우 리인포스, 이그노어 가드, 보너스 어택

블레이드 퓨리 리인포스, 이그노어 가드를 올려 줍니다.


메이플스토리 듀얼블레이드 스킬트리 정리편을 끝냈습니다. 흠 느린 사냥속도로 왠만하면 경험치 이벤트를 진행을 할때 키우는게 덜 암이 걸립니다. 모두 마스터를 할수있으니 크게 걱정안하시고 스킬을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