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원딜 미스포츈 룬 템트리

이번 소개할 챔프는 9.22버전에서 세나와 함께 떠오르는 강자 미스포츈입니다.

현재 애쉬와 함께 9.22버전에서 1티어급으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치명 아이템트리를 가며 초반룬은 주로 요즘에는 도벽을 선택을 합니다.

과연 요즘 미스포츈의 트렌드와 템트리 룬은 어떻게 사용을 할까요?

 

 

 

승률은 예전부터 좋았습니다. 오래된 챔프기 때문에 장인들이 많긴했음. 픽률은 9.22버전기준으로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초반 승률이 가장 높고 시간이 지날수록 다소 내려옵니다. 승률이 내려오는 이유는 극후반으로갈수록 룬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 생존기 부재도 큰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외에는 이유는 잘모르겠네요.

 

롤 미스포츈의 소환사주문은 점멸을 기본으로 생명이나 정화를 들어줍니다. 상황에 따라서 다른데 상대 cc기가 많을때는 정화를 들고 커버가 어느정도 가능할때는 생명을 들어주는게 일반적입니다. 이건 모든 원딜의 공통입니다.

 

 

 

롤 미스포츈의 템트리는 초반에 도란검과 1포로 시작을 합니다. 최근 상윤선수의 유튜브에서 5도란 미포를 보고 따라해보았는데, 플레1기준에서 라인전이 안터지면 정말 좋긴하더라고요. 피통도 넉넉하고 흡혈도 잘되고 집갈필요가 없긴했음. 하지만 이건 경험해보니까 라인전을 이길때는 매우좋으나 지고있을때는 한없이 망하는 트리.. 1도란 1포로 시작을하고 bf를 뽑고 정수약탈자를 가지고 시작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그후 다양하게 무한의대검이나 유령무희를 올리는데, 이건 개인적으로 볼때 내 골드 상황에 따라서 적절하게 가주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3코아까지는 정수 유령무희 무대가 가장좋다고 생각하고 마지막에 고속연사포를 섞어주면 치명 100%를 완성을 할수 있습니다. 5~6코어는 상황에 따라 다름. 피흡템을 구비하거나 수호천사를 올리는게 가장일반적입니다. 신발은 광전사를 기본으로가지만, 상황에 따라서 닌신이나 헤르메스를 구비해줍니다. 

 

 

룬은 주로 요즘은 도벽을 선호합니다. 도벽으로 가면 단점이 있긴합니다. 초반에 서로 딜교를하면 생각보다 딜이 적게 들어가는단점이 있지만, 템이 빨리나옵니다. 유도리있게 반피이상관리하면서 적에게 최대한 돈을 뜯어내는게 미스포츈의 현명한 라인전이라고 생각합니다. E스킬을 통해서 슬로우를 걸고 딜교를 합니다. Q를 이용해서 미니언팅겨서 딜교도 좋음. 상대보다 0.5~1코어 정도 빠르게 뽑을수있으며 흥했을때는 그이상도 가능하겠죠. 쿨타임을 줄여주는방법도 있고 시간왜곡물약을 가는방법도 있음, 정말 물약이 넘쳐서 라인전을 할때 집에 가지않아도될만큼 요즘 정말 핫한 룬트리입니다.

 

 

두번째는 집중공격룬을 드는방식입니다. 도벽보다 템뽑는속도는 느리지만 딜교에서 확실하게 찍어누를수가있습니다.

치명트리로 가고 정수와 무대 유령무희가 뽑히는 시점부터는 누가와도 다 때려잡을수가 있습니다.

 

확실하게 요즘 롤에서는 미스포츈은 도벽을 선호합니다. 템나오는 속도도 장난이아니고, 초반 1코어부터 3코어까지 나오는시간이 엄청 단축이되는데 이때가 전성기로 라인전이 끝난후 미드 중심으로 운영을 하면 꽤 좋다고 봅니다. 세나가 요즘 서폿으로 많이나와서 함께 해봤는데 둘이 시너지도 꽤 있더라고요 서로 양각에서 견제하기도 편하고, 피도 채워주고 도벽과 비스킷등으로 라인전도 꽤 할만했구요. 다만 라인을 꽤 밀게되면 갱킹당할때가 꽤 있는데 와드를 적당히 박아주고 w 스킬로 잘피해주면, 최고라고 생각을합니다. 다시 롤에서 1티어로 미스포츈이 올라올줄은 몰랐습니다. 그저 칼바람에서 나오면 좋은캐릭터다 생각했는데, 요즘은 좋은게맞음. 과연 2020lck까지 이메타가 살아남을지 모르겠지만, 방송에서도 한번 보고싶은 생각이 들긴하네요. 여기까지 롤 미스포츈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