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골드를 모았다면 그림자장비와 옵션부여를 고민해보자

안녕하세요! 부캐가 88렙이 되었습니다. 여전히 개미굴에서 열심히 사냥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먹었던 그림자 지팡이가 팔렸지만 수수료 30%는 정말이지 암울합니다. 던전을 꾸준히 돌고있지만 득템도 따로 하지않아서 발전이 따로 없네요. 정말 신기하지만 달빛조각사는 물약값이 정말 많이 듭니다. 어느정도 해결을 하려면 장갑이나 귀걸이등에 mp흡수나 hp흡수를 통해서 물약값을 절약해야합니다. 그런데 cm노트에서 보았는데 이부분도 패치로 너프를 할예정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달빛조각사 유저들이 초반에 골드를 모아서 3티어급의 영웅장비를 구매하려고 생각을합니다.

저역시 본캐도 이생각으로 모든장비를 영웅3티어로 도배를 해두고 강화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무기를 시작으로 장갑이런식으로 하나씩 셋팅을 하는데 강화에 옵션변환등의 비용이 많이 들어가네요. 오늘 시간에 확인하려고하는건 3티어 안타레스와 그림자 장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합니다. 어느정도 필자의 달빛조각사본캐도 10위권 내에 들어가서 이제 어느정도 잘설명을 할수 있을것같습니다. 부캐는 그림자 장비가 하나도 없어서 본캐의 장비로 스크린샷을 준비했습니다. 아마도 요즘 달빛조각사 경매장을 보면 매물이 없을겁니다. 특히 가죽 판금순으로 천은 인기가 많이는 없음. 

 

 

달빛조각사 그림자장비 필수인가?

 

먼저 이질문에 답은 그렇다 입니다. 타협을해서 무기는 아니더라도, 나머지 부위는 그렇게 해야 효율이 좋습니다.

실제로 앞뎀을보면 안타레스가 더 높은 수치를 보여줍니다. 그런데 왜? 그림자 장비를 착용을 하는가 저도 이부분에 대해서 몰랐지만 길드원의 제보를 통해서 그림자 활을 구매를 했습니다. 첫번째로 한건 강화를 했고 다음은 옵션변환을 했습니다. 옵션변환 운이좋으면 금방 끝나지만 생각처럼 쉽진 않습니다. 오백만 이상을 부어도 영웅기준 3옵이 내가 원하는 옵이 안뜰가능성이 높습니다.

정체를 밝히기 싫어서 옵션부분은 숨김처리를 하였습니다. 현재 저는 15강 그림자 사냥꾼 활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단궁과 비교를 했을때 공속은 느리고 공격력이 강합니다. 단궁과 활에 대해서 설명을 하면 단궁은 공속이 빠르고 사거리가 활보다 짧으면 데미지가 약합니다. 속도감은 확실히 있습니다.  그림자 무기 대검,단검,지팡이,활등을 쓰는이유는 옵션변환에는 안타레스에는 없는 옵션을 붙일수가 있습니다. 바로 공격력%입니다. 운이좋으면 공격력과 물리공격력 둘다 %옵을 붙임으로써 공격력 뻥튀기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옵션은 공격력,물리공격력,치명타율입니다. 저도 위의 옵션 3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으나 공격력이 아쉽게 4%입니다. 최대 6%까지 가능하나 이부분은 정말 이제 골드를 많이써서 포기를 했습니다. 안타레스 자체가 깡공은 높지만 옵션면에서 나중에 고강으로 갈수록 밀린다는 사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투구입니다. 왜 투구까지 그림자를 써야하나요의 질문이 생길수 있는데요. 여기서 적 처치후 얻는 경험치를 최대 6%까지 가져갈수 있습니다. 6%가 그렇게 큰가요? 그렇진 않으나 투구 망토 귀걸이 목걸이 조각상세트효과 패시브 진진합태산 + 경험치물약등을 합치면 최대 50%까지 가져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외에 부가옵션으로 회복량과 회피율%등을 가져갈수있습니다. 그나마 매물이 종종 나오는편입니다.

 

 

3번째 장비는 갑옷입니다. 왜 갑옷까지 그림자를 써야하냐 이건 옵션중 물방 및 마방을 6~8%를 가져갈수 있습니다.

베스트는 물마방8%에 3옵으로 자신스탯+4가 가장좋아보입니다. 방어력%는 다른 장비에서 얻어올수 없기 때문에 필수죠! 공중정원 쉬움에서 나오는데 많이 돌지 않기 때문에 경매장에 올리면 바로 순삭이 되곤합니다.

 

4번째는 달빛조각사를 한다면 가장 먼저 맞췄으면 하는 장갑입니다. 여기는 정말 좋은 옵션이 많습니다. 현재는 패치전이기 때문에 설명해드리면 mp흡수가 2~3%가 나오는데 2에서 3이든 나오게된다면 적정필드에서 사냥시 마나물약이 이제 한개도 안들어갑니다. 엄청납니다. 대부분이 현재 고민하고 있는게 물약값인데 이걸 해소 시켜줍니다. 2번째로는 공격력 %가 여기도 붙어있습니다. 둘다 붙이기어려운 옵션입니다. 추천하는건 만약 공격력 6%가 붙었다면 흡수옵션은 옵션석에서 가져오는것도 고려해볼만하다 입니다. 아마도 얼마 안있을 달빛조각 패치후에 mp흡수가 어느정도 너프가 되겠지만, 이옵션을 가지고 부터가 골드벌이의 시작입니다.

 

 

마지막은 그림자 망토 입니다. 하수도 미로 어려움에서 나옵니다. 매물이 없기 때문에 상한가에 올려도 바로 판매가 가능합니다. 3옵션으로 주로 무게, 경험치, 이속을 사용합니다.  망토는 물방보다 마방이 기본적으로 높게 잡혀서 법사를 상대한다면 고강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외에 레이드를 통해서 그림자 반지 목걸이 귀걸이를 얻을수 있으나 확률이 너무낮고 거래소에 매물이 없습니다. 이점은 정말 아쉽네요. 레이드 끝나고 항상 거래소를 보는데 전혀 올라오지않음.. 내가 만약 달빛조각사를 할때 가장 효율좋게 운영을 하려면 첫번째 그림자 장갑을 파밍을 하는게 좋으며(mp흡수를위해서) 다른 재질이 나와도 판매하기쉬움. 얻게 된다면 다음은 망토(정말잘팔림) 후순위로는 방어구이며 무기는 그림자를 택해도되나 안타레스나 전설로 바로 넘어가도 상관없다가 저의 결론입니다. 아마 저외에 다른 랭커들도 경험치 추가옵션이 대부분 50%내외이기 때문에 다른사람들과 똑같은시간 자사를 하더라도 그만큼 차이가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 그림자는 부가옵션이 뛰어나다. 특히 장갑 mp흡수는 꼭 넣어주자. 이게아니더라도 옵션석으로 매꿀순있다.

던전은 납골당, 하수도 미로를 통해서 득해서 판매하는게 골드벌이에 좋다. 아직 한달도 안된게임이지만, 필드드랍 영웅템은 거래소에서 팔기 힘들다. 이건 팩트다. 

 

다음 달빛조각사 글도 좋은글로 찾아오겠습니당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