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롤 정글 그라가스 룬 특성 스킬 템트리 공략

리그 오브 레전드 롤 그라가스 룬 특성 스킬 템트리 공략



이번 시간에는 정글 그라가스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이전 처음에 챔프 출시 당시에는 미드로도 쓰이기도 하였고, 그다음 시즌에는 탑으로 이동을 했다가 음.. 롤 시즌5부터는 이제 정글로 이동을 해서 요즘은 가끔 탑에서 나오고 주로 정그에서 나오는 챔프 입니다. AP로 주로 사용을 하고요. 다양한 CC기도 보유하고 상황에 따라서 돌진 및 도주기를 사용을 합니다. 다재다능하고 현재 극AP를 올려서 사용을 주로 합니다. 라인 갱킹도 좋고 한타에서 진영파괴등으로 사랑을 받는 픽중 하나에요.









OP.GG에서 참고한 롤 그라가스의 승률입니다. 42개의 챔프중에 24위 49.89%의 50%에 조금 미치지 못하는 승률을 가지고 있고 픽률은 패치가 거듭할수록 높아서 총 6위를 차지를 합니다. 왠지 승률이 낮아지고 있는 이유가 다수가 사용을 하기 때문에? 라고 생각을 하고요. 게임 시간이 지날수록 승률순위가 많이 내려가고 있는걸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정글 그라가스의 룬은 지배 - 마법을 통해서 공격력과 이동 속도를 모두 챙기는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지배 + 마법은 픽률이 64.64% 지배 + 영감은 11.49%로 지배 마법쪽을 자주 사용을 합니다. (상세룬의 정보를 확인해보면)


포식자 - 신발을 구입할경우 신발에 포식자 효과를 부여하고 전투 중이 아닐때 1.5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하여 15초간 이동 속도가 45%가 상승하는 효과를 부여 받습니다. 공격이나 스킬 피해를 가할때 이효과가 종료 되며 60~180 + (적응형 추가 데미지)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입힙니다.


돌발일격 - 돌진, 도약, 점멸, 순간이동을 사용시 적 채핌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간 7의 물리관통력과 6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시야수집 - 챔피언 처치에 관여할시 시야 수집의 중첩을 얻으며 중첩하나당 적응형으로 추가 공격력 1.2또는 추가 주문력 2의 효과를 얻으며 중첩이 최대치 10회를 달성한 경우에 추가 주문력 10의 효과를 얻습니다.







끈질긴 사냥꾼 -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때 이동 속도가 10 + 사냥꾼 중첩 1회당 9만큰 증가하며 적 챔피언을 처치하는데 관여 했을 경우에 사냥꾼의 중첩이 쌓입니다.


기민함 - 모든 추가 이동 속도 효과가 7% 증가하며 1%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을수 있습니다.


물 위를 걷는자 - 강에 있을때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레벨에 비례하여 적응형으로 추가 공격력이 18 OR 주문력이 최대 30증가하는 효과를 받습니다. 바위게 싸움에서 이동속도 효과를 받기 때문에 바위게 싸움 및 오브젝트 싸움때 득을 볼수 있는 룬중 하나입니다.



롤 그라가스의 추천 소환사 주문은 강타를 필수로 점멸이나 점화를 선택해서 드는데 개인적으로는 점멸이 상당히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점화를 들시에 갱킹에 도움이 많이 되지만 점멸이 있어야 확실하게 이니시를 할때나 스턴을걸때 확정적으로 걸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몸통박치기를 할때 점멸이 확실히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롤 그라가스의 정글 템트리로 시작은 사냥꾼의 부적 + 충전형 물약으로 시작을 합니다.

술통굴리기를 통해서 다수의 정글 몹을 사냥할수 있기 때문에 사냥꾼의부적을 사용을 합니다. 3포션 시작도 하지만 이건 선택적인 부분이네요.


1코어로는 마법부여 : 룬의 메아리를 갑니다. 다른 AP정글러도 똑같지만 이 일코어가 뜬 타이밍부터가 전성기의 시작이라고 생각을합니다. 정말로 1코어가 나온타이밍에서 소규모 교전 오브젝트 싸움을할때 큰 데미지 방을 부여 할수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인 메아리를 통해 이동하거나 스킬을 사용을 할때 중첩이 쌓이고 중첩이 100이된후 스킬을 사용을 하면 중첩을 소모하고 60 + 주문력 105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2코어는 모렐로노미콘을 주로가고요. 상황에 따라서 존야나 리치베인도 가기도 합니다.

모렐로에대해서 상세 설명을 하면 주문력이 + 70상승하고 체력을 300올려주어서 딜적인 측면과 생존력을 조금더 올릴수 있습니다. 고유 지속효과로 죽음의 감촉을 통해서 마관을 15올릴수있고 또한 저주받은 일격으로 데미지를 가할시 3초간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적용할수있습니다. 2코어정도가 쌓이면 탱커를 제외하고 다른 일반 포지션의 딜러를 순식간에 잡아버릴수있는 누커급 데미지를 낼수가 있습니다.








3코어는 존야를 주로 가구요. 후반쯤에 이제 한타를 할때 큰도움을 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점멸과 몸통박치기를 통해서 들어가서 술통 폭발까지 성공을 시킨후 피가 부족하면 존야를 통해서 한타임을 벌어줍니다. 


신발은 상황에 따라서 올려 줍니다. 무난하게 팀이 유리하면 마관을 올려주는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주고 상대방에 AD가 잘크면 닌자의신발을 또한 CC기가 많고 상대 AP가 잘컷을때는 헤르메스를 올려줍니다. 마관신을가면 확실히 딜적으로 그라가스가 완벽해지긴하는데, 후반으로 갈수록 이니시를 걸어야할때가 많아지기 때문에 생존력을 올려줄수있는 닌자나 헤르메스로 올리는게 더 안정적으로 게임을 할수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롤 그라가스의 패시브 스킬로는 '서비스시간'입니다. 스킬을 사용할때마다 그라가스는 술을 마시고 체력의 6%를 회복을 할수 있습니다. 8초에 한번씩 회복이 가능한점으로 정글링을 할때 큰도움을 줍니다. 



Q스킬인 술통 굴리기는 술통을 굴려서 폭발을 시키고 스킬사용시 4초후에 자동폭발을 하고 또한 자기가 직접 폭발을 시킬수있습니다. 이니시를 걸고 술통을 바로 폭발을 시켜서 상대방을 느리게 만듭니다. 정글몹을 주로 잡을때 사용하는 스킬이기도하고 가끔 라이너로 사용할때도 라인유지를 할때 사용을 합니다.



W스킬인 취중 분노는 그라가스가 술을 마시고 난뒤 2.5초간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키고 다음 번 공격시에는 근처의 모든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전 취중분노를 사용을하고 주로 몸통박치기 술통굴리기 콤보를 사용을 합니다.



E스킬인 몸통 박치기입니다. 회피기 돌진기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부딪치면 피해를 주고 또 기절을 시킵니다. 점멸과 사용을해서 상대방 다수위에 사용하면 정말 좋습니다. 초반 라이전 갱킹을 할때 주로 몸통박치기를 배우고 3렙부터 갱킹을 시작을 합니다. 



술통폭발은 각성기 입니다. 술동을 던저서 폭발시키며 적을 멀리 밀쳐 냅니다.

한타단계에서 이니시를 걸때 취중분노를 시키고 점멸 몸통박치기 이후 상대방 적진에 침투를해서 술통 폭발을 시키면 진영전체를 부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원거리에서도 진영파괴가 가능합니다. 확실하게 근접해서 가운데 터트릴때가 확실하게 효과가 있다고 생각을합니다. AP그라가스의 강력한 누커급 딜을 보여줄수있습니다. 또한 그라가스와 조합으로 야스오를 사용을 할때 핵심스킬중 하나입니다. 롤 솔랭을할때 그라가스가 정말 잘풀리면 쿨타임마다 콤보한방으로 다터트릴 수 있을 정도로 모두에게 공포감을 심어줄수있습니다.


총평을하면 리그 오브 레전드 롤 그라가스는 정글로 할때가 좋구요. 옛날은 탑으로가서 3도란으로 라인을 계속 유지할수있었지만.. ㅋㅋ 요즘은 메타때마다 정글유행이 바뀌는데 딱 폭딜로 누커를 할수 있는 요즘이 가장 재밌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내일은 다른 롤 챔프를 소개하는 공략을 준비해보도록 할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