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육성 공략 가이드
- 게임하자/우마무스메
- 2022. 7. 1. 21:13
우마무스메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육성 공략 가이드
마치카네 후쿠키타루는 다른 캐릭터와는 차별화된 확실한 컨셉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컨셉은 바로 '운'입니다. 기본 스킬과 고유 스킬에 '럭키 세븐', '슈퍼 럭키 세븐' 등 발동 확률이 50%고 조 색상이 주황색이라는 조건이 붙어 있으며, 미션에서도 목표2, 목표7에 랜덤하게 경기장이 추첨됩니다. 거리 적성이 애초에 중·장거리가 A고 마일이 C로 다소 낮은 편이기 때문에 마일이 걸리면 1착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까다로운 컨셉의 마치카네 후쿠키타루지만 육성 방법을 공략하니 참고하시고, 우승까지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마무스메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능력치 보기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 |
초기 | 77 | 81 | 88 | 81 | 73 |
5성 | 106 | 111 | 121 | 111 | 101 |
경기장 적성 | 잔디 | 더트 | ||
거리 적성 | 단거리 | 마일 | 중거리 | 장거리 |
각질 | 도주 | 선행 | 선입 | 추입 |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성장률 | ||||
0% | 20% | 10% | 0% | 0% |
스테미나와 파워의 성장률이 높아 중·장거리 캐릭터 육성으로 적합하다. 스텟 계승은 스테미나와 파워쪽으로 몰아주고 각질을 선행으로 변경하면 육성 난이도는 상당히 쉬워진다. 마일을 따로 개조할필요는 없다. 이유는 G2 및 G3의 마일 경기가 미션2에서 랜덤으로 뽑혀도 충분히 스피드 훈련 위주로 진행한다면 5착 이내는 들어가기 때문이다. 1착을 고집한다면 마일 인자를 받는 것도 좋다.
우마무스메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육성 가이드
일본 우마무스메 유저들이 마치카네 후쿠키타루를 육성 완료한 사진들이다. 스피트, 스테미나, 파워를 주스텟으로 올린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서포트 카드 편성
추천하는 서포트 카드 구성은 (스피드3, 파워2, 친구1)의 빌드를 사용한다.
스테미나 카드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충분한 스테미나 계승이 중요하다. 친구를 넣은 이유는 그라스 원더만큼 조울증이 심한 캐릭터다. 랜덤 선택지에서; 성공을 하지 않으면 컨디션이 마구 하락을 하기도하고, 중간 중간 이벤트로 하락을 하기 때문이다. 스테미나 카드를 넣을 경우 파워를 충분히 계승시켜 줄 것!
대체용 서포트 카드
키타산 블랙 - 토카이 테이오, 킹 헤일로의 대응 카드로 특이율이 높아 트레이닝 효과가 뛰어나다. 직선 회복, 코너 회복의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
오구리 캡 - 엘콘도르 파셔의 대용으로 특이율과 트레이닝 효과가 굉장히 좋다.
비와이 하야이테 - 트레이닝 효과가 좋고 힌트 발생률이 좋다. 장거리 스킬도 많이 획득이 가능하다.(힌트 스킬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육성 방향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URA 최종 상태 목표 | ||||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현명함 |
A 800 |
B+ 700 |
A 800 |
D 300 |
C 450 |
난이도가 다소 있는 캐릭터다. 목표 2에서 마일 및 중거리로 시작하고 이후 쭉 중·장거리 레이스가 기다리고 있다. 마일을 위에 서술했듯, 적당한 스피드를 확보하면 5착 이내로 통과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고른 스텟 분배로 목표8 아리마 1착까지 스테미나 확보가 중요하다.
주니어급 | -목표 4 국화상을 대비해서 충분한 스테미나 확보가 중요합니다. 추천 스테미나는 400정도입니다. 초반 인자 계승이 안될 시 상당히 빠듯합니다. -카드 구성에 따라서 적절한 스피드, 스테미나, 파워를 맞춰 훈련을 하시길 바랍니다. -타즈나 편성시 초반 빠르게 호감작을 병행해줍니다. |
클래식급 | -국화상에서 스테미나 400으로 마무리를 했다면 이제 속도와 힘 중심의 훈련을 병행합니다. |
수석급 | -마지막 아리마는 스테미나 최소 600을 요구합니다. 스피드가 A이하라면 속도가 증가하는 스킬을 배워야합니다. |
첫번째 여름 훈련에서 부족한 스텟을 확인하여 매꾸는 것이 좋습니다. 우정 훈련을 하는 것이 좋지만 원하는 스텟이 아닐 경우 과감하게 필요 스텟을 찍도록합시다. 또한 시니어급 합숙에서는 목표 레이스와 겹치기 때문에 통합 4턴이 아니고 3턴밖에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즈나가 여름 훈련을 시작한다고 말하면 미리 체력을 보충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국화상 이후에는 힘과 파워의 훈련을 통해서, 스테미나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못해도 아리마에서 스피드A와 스테미나 600이상의 확보를 해야 1착으로 무난하게 통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미션 목표 레이스
목표 | 육성 목표 달성 조건 | 거리 | 경기장 |
1 | 주니어급 데뷔전에 출전 | 중거리 | 삿포로 |
2 | 랜덤으로 목표 레이스가 결정 | - | - |
3 | 일본 더비에서 5착 이내 | 중거리 | 도쿄 |
4 | 국화상에서 3착 이내 | 장거리 | 교토 |
5 | 킨코상에서 3착 이내 | 중거리 | 중경 |
6 | 다카라즈카 기념에서 3착 이내 | 중거리 | 한신 |
7 | 랜덤으로 목표 레이스가 결정 | - | - |
8 | 아리마 기념에서 1착 | 장거리 | 나카야마 |
랜덤 목표 2에서 나오는 레이스는?
- 마이니치배에서 5착 이내(G3, 마일)
- 스프링S에서 5착 이내(G2, 마일)
- 야요이상에서 5착 이내(G2, 중거리)
랜덤 목표 7에서 나오는 레이스는?
- 코쿠라 기념에서 2착 이내(G3, 중거리)
- 하코다테 기념에서 2착 이내(G3, 중거리)
- 삿포로 기념에서 2착 이내(G2, 중거리)
국화상 추천 스텟 | ||||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
450 | 400 | 450 | 200 | 300 |
국화상 전까지 회복 스킬을 몇 개를 배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카드 채용 시 스테미나 훈련을 거의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파워 훈련만으로 400을 채우기가 힘듭니다. 회복 스킬을 배우지 못할 것 같으면 스테미나 훈련을 병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리마 추천 스텟 | ||||
스피드 | 스테미나 | 파워 | 근성 | 지능 |
800 | 600 | 750 | 250 | 400 |
아리마는 스피드와 스테미나가 800,600정도로 맞춰야 1착이 가능합니다. 스피드A이하라면 가속이나 스피드를 올려주는 스킬을 취하여 매꿀 수 있습니다.
마치카네 후쿠키타루가 취할 수 있는 3관은?
삼관명 | 대상 레이스 |
클래식 삼관 | -사츠키상(4월 전반)<목표 외 -일본 더비(5월 후반) -추화상(10월 후반) |
봄 수석 삼관 | -오사카배(3월 후반)<목표 외 -텐노 봄(4월 후반)<목표 외 -다카라즈카 기념(6월 후반) |
가을 수석 삼관 | -텐노상 가을(10월 후반)<목표 외 -재팬 컵(11월 후반)<목표 외 -아리마 기념(12월 후반) |
대부분의 레이스가 목표외기 때문에 삼관 도전 시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하는 3관은 가을 삼관입니다. 후쿠키타루 자체가 육성이 빠듯한데 가을의 경우는 어느정도 육성을 해둔 상태로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승리 확률이 다소 높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우마무스메 마치카네 후쿠키타루 육성 공략 가이드를 작성해 보았어요. 기존의 중·장거리 캐릭터들과 육성 방향성은 비슷하지만 타이트함이 느껴지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적절한 인자 계승, 서포트 카드를 기용이 가능할 때 육성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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