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루시안 룬 / 템트리

이번 시간은 시즌 10 루시안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공략을 합니다.

이제 2일후면 새로운 시즌이 열립니다. 필자는 목표는 다이아입니다. 요즘 게임을 키면 주로 솔랭과 롤토체스를 많이함.

루시안은 패치가 거듭되면서 티어가 상승했습니다. 재밌는게 원딜로 사용을 하라고 패치를 해준것 같은데,

바텀뿐만아니라 탑과 미드에서 요즘 자주 나오는 추세입니다. 강력한 라인전과 cs를 바탕으로 상대를 말려죽이기 참 쉽습니다. 하지만 바텀으로 뽑을시 사거리가 짧은 단점이 있기 때문에 픽을보고 후픽으로 가져가는게 좋다고 생각을합니다. 특히 케이틀린이나 자야등이 나오면 많이 까다롭게 느꼈고, 또 후반까지 끌고가면 다른 원딜에 비해서 부족한면이 꽤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필자의 모스트 3에 들어가기도함.

 

시즌10 루시안의 최근동향을 보면 9.24기준으로 16위에 전체원딜중 하위권의 승률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픽률은 3등으로 상당히 인기가 있는편입니다. 이유는 스타일리쉬하게 플레이가 가능하고 라인전에서 꽤 재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스킬쓰고 평타 두번을 쏠수있는 특이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음. 길이별 승률을 보았을때도 압도적으로 초반에 높으며 중후반으로가면 떨어지는걸 볼수있습니다. 그만큼 라인전에서 강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루시안의 아내 세나랑 플레이를 할때보다 서폿이 쓰레쉬나 노틸러스 같은 그랩류랑할때 합이 더 잘맞는것같네요.

 

 

 

 

 

루시안의 스펠은 회복 점멸을 들어주는게 일반적입니다. CC가 있는 서포터가 나올때만 정화를 간간히 들어줍니다.

이동기가 있어서 왠만하면 거의다 피할수있는것도 장점이죠.

 

시즌10 루시안의 템트리입니다. 초반 도란검에 일포로 주로 시작을합니다. 템을 선몰락으로 가는경우가 대다수인데, 필자의경우는 조금 차이가 있는데 첫귀한 1300골드가 모이면 그냥 bf를 들고 선 정수약탈자를 뽑고 가는편입니다. 몰락으로 가면 회복과 공속을 둘다 얻을수있고 정수약탈자를 가면 쿨감과 마나를 챙길수있음. 주로 몰락을가고 2코어로 정수를 가는데 정수로 선트리를 타면 2코어로 필자는 고속연사포를 주로 갑니다. 신발은 광전사를 추천합니다. 단 이동기가 있지만 생존이 너무힘들다 할때 닌신이나 헤르메스등으로 보완을 해주세요.

 

시즌 10 루시안의 룬 선택 무조건 메인룬으로는 집공을 들고갑니다. 

집공으로가면 연속으로 3회 공격시 레벨에 따라서 적응형피해를 주고 약점 상태로 만드는데 스킬을쏘고 평타두방을 맞추는 루시안이 터트리기 정말로 좋은 룬입니다. 하위룬으로는 승전보, 민첩함, 최후의일격을 선택

보조룬으로 이제 영감과 마법을 선택이 가능한데, 필자의경우는 무난하게 마법의신발과, 비스킷을 선택해서 라인전을 풀어갑니다. 보조룬은 차이가 있느데, 마법으로가면 폭풍의결집을 통해서 추가 주문력과 공격력을 얻을수있는 장점이 있음. 또한 마나순환팔찌로 마나를 더 획득이 가능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유도리있게 선택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번외로는 칼바람에서 AP루시안을 하는것도 꽤 재밌습니다. W를 이용해서 ap데미지를 주는데 데미지도 쏠쏠하고 재밌습니다. 이경우는 단 우리팀에 원딜러가 없을경우에만가능 이때는 룬을 어둠의수확이나 신비로운 유성을 선택해주고 루덴과 가면 마관신정도 나오면 정말 재밌게 할수있습니다. 시즌 10이 시작되고 다음패치를 봐야겠지만, 요즘 타라인에서 자주나오는걸로 보아서 한번 너프를 먹지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여기까지 시즌10 루시안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즌이시작되면 다른게임은 만지기가 좀 어려울듯..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