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니달리 룬 / 템셋팅 / 소환사 주문 공략

이번 시간에 다루어볼 롤 챔프는 니달리입니다.

시즌 10 기준으로 승률이 50%가 안되는 2티어 정글러로써 주로 정글을 가고, 가끔 변칙적으로 서폿포지션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대부분 정글로 사용을 하는데, 쿠거로 1렙부터 변신이 가능하고, 정글링이 매우 빠르다는게 장점입니다. 올라프에 뒤쳐지지 않을 정글링으로 인해 다른 상대 정글러 보다 빠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덫을 주요 공간에 설치를 해서 위치파악도 어느정도 가능하고, 또 창을 맞춘후 쿠거로 점프를 하면 엄청나게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죠.

하지만 솔랭에서 인식은 좋지 못합니다. 기본적인 콤보가 Q를 맞춘후 이제 쿠거로 데미지를 넣는 방식인데 요즘은 옛날처럼 이제 사람들이 바보가 아니라서 대부분 롤 유저들이 간단하게 스킬 회피정도는 하거든요. 정말 쉬운챔프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운영에서는 난이도가 꽤 있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니달리는 승률이 9.23부터 급격하게 하락을해서 현재 9.24기준 26등의 2티어 정글러 입니다.

꽤 쉬운 정글링이 가능해서 픽률은 항상 10등내로 들어가는 인기가 많습니다. 승률은 초중반 25분이 지나고 부터 하락을하고 극후반엔 최악의 승율로 떨어집니다. 아무래도 잘크지 못했을때 급격하게 쓸모가 없는 챔프중 하나로 전락하기 때문. 

 

 

니달리는 무조건 시즌이 10이던 11이던 정글로 갈때 스펠을 점멸 강타를 들어줍니다.

스킬은 Q를 선마후 E회복 W 덫순서대로 올리는게 일반적

 

 

템트리는 일반적으로 보호의부적에서 1코어로 룬의메아리를 올려줍니다. 2코어에서 존야를 가는것보다 리치베인을 가면 충분한 1인분이 가능해 집니다. 한타시에 적당한거리에서 포킹도 가능하고 유사시에 쿠거로 변신해서 적을 한큐에 잡을 수 있습니다. 3코어로는 선택인데 존야를 올려줍니다. 이게 가장 안정적이고 물몸인 니달리가 점프를 했을때 생존할 확률을 많이 올려줍니다. 신발은 다른건 필요없고 무조건 마관신입니다.

 

 

룬은 2~3가지가 있는데 안정적으로 위의 감전을 선택을 합니다. 영감에서 마법의신발, 우주의통찰력을 통해서 쿨감과 10분후 장화를 받는게 가장 좋습니다. 감전을 가는이유는 Q창이 후 쿠거로 스킬을 사용했을때 감전을통한 딜교시 폭딜을 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탱커의경우는 어느정도 버티겠지만, 원딜이나 서폿 누커 계열은 창을 맞은상태에서 쿠거의 W로 시작하는 풀콤에서 대부분이 살아남을수가 없습니다. 감전이 이 풀콤으로 한방에 적을 잡는데 큰 기여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롤에서 솔랭외에 주로 칼바람에서 니달리가 나오면 재밌게 하는데 이때는 주로 포킹위주로 때문에 감전대신 어둠의수확이나 신비로운유성을 가서 포킹에 집중하는것도 재밌는선택 쿨감과 가면 덫선마를 통해서 덫데미지도 쏠쏠하게 줄수있음.

 

시즌10에도 비슷하겠지만, 항상 니달리는 야스오와 비슷하게 잘풀리거나 안풀리거나로 나눌수있음. 하지만 예상치못한 딜의 변수로 한명을 끊어먹기에 굉장히 특화가 되있습니다. 기동성 또한 좋음. 그리고 잘풀렸을 경우에도 한번의 던짐으로 팀이 패배할수있는 어려운 챔프기 때문에 상황에 맞추어서 쿠거를 사용하시길 바라며 글 작성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