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소라카 스킬 룬 템트리 공략

이번준비한 롤 챔프는 소라카입니다. 서폿중에서 가장 서포터답다고 생각을 하는 챔프이며, 롤에서 가장 오래된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몇번의 리메이크를 거쳐서 현재 단계에서는 큰패치없이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블츠나 쓰레시 등이 없으면 꽤 짜증나는 견제를 할수도 있고 중후반으로가도 정말 까다롭다고 생각하는 롤 챔프중 하나입니다.

중후반쯤가면 한타때 소라카를 먼저 물어버리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죠.

 

 

소라카의 최근 동향을 보면 모든 패치에서 보듯 꽤 상위권에 랭크가 되어있습니다. 승률은 9.23패치 기준으로 8등 픽률은 11등 시간별 승률도 10등 내외로 상당히 우수합니다. 크게 피지컬적인 부분을 요하진 않지만, 리메이크가 되고난 다음부터는 q스킬의 적중여부와 e스킬을 얼마나 잘사용하느냐의 여부에 따라서 캐릭터의 성능이 크게 좌우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제 롤을 프리시즌 랭크를 돌리는데 상대가 소라카를 너무나도 잘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소라카의 소환사 주문은 따로 위를 보면 점멸에 보호막을 주로 듭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을 하며 전체적으로 보았을때 탈진하나를 들어주는게 한타를 할때 더 큰 힘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보호막을 들면 개인의 생존율이 크게 올라서 지속적으로 힐을 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롤 소라카의 템트리를 보면 주로 서포팅으로 올리는게 일반적입니다. 향로를 올려서 원딜을 케어하를 하며 구원과 솔라리등을 올려서 아군의 생존율을 올려주는식으로 플레이를 합니다. 초반엔 주문도둑검을 올려서 E나 Q로 견제를 하면서 골드를 벌어오는식의 라인전이 일반적입니다. 서폿외에 다른라인으로가면 AP계수가 높은 주문력템으로 올리는게 일반적이고 서폿도 상황에 따라서 주문력템을 올리기도 합니다. 주문력을 올리면 e스킬이 상당히 아프게 들어옴. 쿨감은 위의 구원과 성배 등에서도 올릴수있기 때문에 신발은 상대가 AD나 AP가 많으냐 여부를 따져서 닌신이나 헤르메스를 올려주는게 좋다고 봅니다.

 

 

소라카의 룬트리는 대표적으로는 한가지고 그외의 방법있으나 op.gg에서 점유율이 높은 룬트리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마법에서 콩콩이-마나순환팔찌-기민함-주문작열 결의 뼈방패-소생을 통해서 회복효과를 증가시켜주는 전형적인 서포터룬을 사용합니다.

 

 

두번째 소라카의 룬트리는 생존성을 더욱 보장하는 트리입니다. 결의 수호자-생명의샘-뼈방패-소생을 들어주고

마법에서 마나순환팔찌와 주문작열이나 기민함을 들어줍니다.

 

쿨감신을 가지않고 1번능력치에 쿨타임감소를 넣어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쿨감이 증가하기 때문에 꽤 효율성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서포터 중 가장 기본적인 캐릭터인 소라카는 큰 피지컬을 요구하지않으나 스킬 적중여부에 따라서 정말 크게 자신의 랭크가 좌우된다고 생각합니다. 라인전 자체는 요즘 세나가 나왔지만, 거의 고정 벤 수준이기 때문에 그래도 강하다고 생각을하고 한타에서 큰 변수를 만들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요 딜러를 E로 무력화를 시키면서 아군의 주요 딜러에게 힐을 얼마나 타이밍 좋게 잘해서 생존시키느냐가 관건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여기까지 롤 소라카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