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4 PC버전 사용 방법과 후기[사양,렉,설치,창모드,다운로드,0xc000007b오류]

넥슨V4가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PC버전 베타가 출시를 했습니다.

 

먼저 이번 PC버전 최소사양을 보면

 

[V4 PC 버전 최소 사양]
    - CPU: Intel i5 3.0GHz
    - RAM: 8GB 이상
    -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X9xx 시리즈 이상
    - 저장장치: 4GB 이상
    - 운영체제: Windows 8.1/10 (64bit)
    - DirectX 11 이상
으로 생각보다 최소사양이 높은 편입니다. 운영체제가 윈도우 8.1과 10 64비트입니다.

카페에서보니 윈도우 7도 돌아간다는 말이 있는데, 필자가 보유하고있는 컴퓨터가 모두 윈10이기 때문에 확인은 하지 못할 것 같네요.

V4는 따로 컴퓨터 다른 앱플레이어로도 사용은 가능하나 잦은 팅김으로 인해서 유저들의 불만이 많았습니다.

NC소프트의 퍼플처럼 나온게 아니고 공식사이트를 통해서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V4 PC버전을 사용하기위해서 위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접속시 위의 V4 공식홈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여기서 로그인을 통해서 V4를 접속을 해주면 됩니다.

이후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넥슨 V4로그인 방법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넥슨,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넥슨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바로 로그인은 되지만 나머지 페이스북,구글,네이버 3가지는 로그인을하면 따로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을 하면서 넥슨아이디로 가입을 하게 되는데 만약에 넥슨 아이디를 3개 보유시에는 피시버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때는 내 넥슨아이디를 찾아서 2개 미만으로 줄여야 합니다.

 

 

필자의경우는 넥슨아이디가 4개입니다. 원래 1인 3계정까지가 정석이나 예전 이런 룰이없을때 만들어 두었거든요.

이렇게 V4 PC버전을 사용못하는경우는 타계정으로 연동을할때 1인 3계정이상일경우이니 참고해주세요.

이점이 좀 안타까운데 다수는 3계정이 없겠지만, 만약 3계정이상이 있는사람이라면 어쩔수없이 탈퇴를 하고 기다려야 하는점이 좀 잘못된것같음. 무조건 넥슨 연동을 강요하기 때문입니다.

탈퇴를 하면 완료되기까지 약 15일 소요되서 그동안은 PC버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어쩔수없이 일단은 탈퇴를 하기 전에 실행을 해보기위해서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로그인후 pc버전 게임시작을 눌러줍니다.

 

시작을 누르면 위와같이 넥슨 매니저 프로그램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여기서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용량은 약 3GB입니다. 원하는 경로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생각보다 설치파일이 크진않아서 빠르게 진행이 되긴 했습니다.

 

V4 PC버전이 설치가 완료 되었고 이제 게임시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0xc000007b 오류가 뜬다면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유틸은 이용한 방법으로 필요한 구성파일을 새로 설치 하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다이렉트X 재설치 방법

세번째 리니지 퍼플에서도 그랬지만 이 세가지가 모두 안될경우 다시 윈도우 포멧을 하고 나서 잘되는것을 확인했음.

 

위사이트에서 All in one runtimes 2.4.8을 다운을 받아줍니다.

다운을 받고 실행을 할때 우클릭을 통해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을 해주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 인스톨을 준비하면서 시간이 조금 소모가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install을 누르고 모두 설치를 한 후 재부팅후 다시 pc버전을 실행시 해당 오류가 없어지고 V4실행이 정상적으로 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된다면.. 다이렉트x 최신버전 사이트를 들어가서 다시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PC버전 실행후 화면

 

놀랐던 이유는 V4를 핸드폰으로 했을때는 이렇게 그래픽이 좋은게임인줄 잘몰랐는데 PC로하니까 엄청 깔끔하고 잔렉이 이 하나도 없었다.

 

V4창모드 방법 먼저 메뉴를 통해서 설정창을 진입하자 

 

베타버전이여서 화면 모드는 총 3가지로 전체화면 전체 창모드 창모드 3가지가 있다.

해상도는 내가 원하는걸 선택하자 난 1280X720을 선택을 했다.

 

결론 : V4 피시버전은 생각보다 좋다 렉이 하나도 없고 깔끔하다.

문제점 이와 별개로 접속을하려면 넥슨으로 연동을 해야한다는 점은 단점이 맞다.

그리고 창모드를 변경한뒤 그 상태에서 더이상 크기를 조절할 수 없는 점도 아쉽다.

아직 베타버전이기 때문에 이부분은 공카로 피드백을 해주면 정식출시시 고쳐주지 않을까 생각을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