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2 스펙 / 크기 / 색상 / 출시일 등

 

내년 2020년 상반기 3월쯤에 아이폰SE2가 출시를 한다고 관련기사가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팀쿡의 고가 정책으로 인해 아직도 S6를 사용하는 유저도 꽤 보이는데 이번 저가형으로 아이폰SE2가 출시를 한다면 많이 건너갈것으로 보인다.

공식적으로 애플에서 SE2에 관련해서 발표를 한것은 없으나, 어느정도 유출된 자료를 모아서 정리를 해보겠다.

 

필자의경우는 게임블로그를 하고 있기 때문에 3대의 스마트폰을 사용중이다. 아이폰XS와 V50 갤7엣지 3대를 보유중이다. 국산을 사랑해야하는게 맞지만.. IOS의 속도를 안드로이드의 시스템은 따라 가질 못하는것같다. 오래 게임을 켜두면 확실히 다르다.. 흑흑 하나씩 이번 아이폰SE2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이폰SE2 스펙 정보

(대략적인 스펙정보이다 추후에 출시를 정말로 한다면 달라질수가 있다.)

프로세서 Apple A13 Bionic APL1W85 SoC
메모리 3 GB LPDDR4 SDRAM, 64 / 128 GB NVMe 규격 내장 메모리
디스플레이 4.7인치 1334 x 750 RGB 서브픽셀 방식의 Retina HD Display (326 ppi)
멀티터치 지원 정전식 터치 스크린
네트워크 LTE-2CA Cat.-, TD-LTE, HSPA+ 42Mbps, HSDPA & HSUPA & UMTS, TD-SCDMA, GSM & EDGE
근접통신 Wi-Fi 1/2/3/4/5/6, 블루투스 5, NFC
카메라 전면 700만 화소, 후면 1200만 화소 위상차 검출 AF 및 True Tone LED 플래시
배터리 내장형 Li-lon - mAh
운영체제 iOS 13.2
규격 67.3 x 138.4 x 7.3 mm, 148 g
색상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레드, 골드(레드와 골드중 하나가 나올것으로 예상이됨..)
단자정보 USB 2.0 Apple Lightning 8-pin
기타 VoLTE 및 Wideband Audio 지원, 에어리어 방식 지문인식 Touch ID 지원 / 3D Touch 미지원

아이폰SE2는 4.7인치 디스플레이어와 싱글 카메라와 최신 애플의프로세서 A13이 탑재를 한다고 한다. 용량은 64GB와 128GB로 두종류다 색상은 3가지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OR 레드로 나온다고 하는데 이것도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유출된 사진은 위의 저두가지인데 한쪽은 레드가 보이고 또한쪽은 골드가 보이기 때문이다. 허허허 페이스 ID를 탑재하지 않고 홈버튼을 다시 추가 했다는점도 특이하다. 아마 S6와 그이후 구모델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저가인 SE2로 데려오려는 전략이지 않을까 한다. 아이폰8과 매우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이름이 SE2보다는 8에디션이나 8S가 더 어울린다고 생각을 했다.

 


아이폰SE2의 대략적인 출시일?

 

 

아이폰은 1,4분기에 바짝벌고 2,3분기에는 항상 저조한 실적을 보이기도 했다. 애플은 전략을 바꿀것으로 예상이 되고 4개의 아이폰이 출시를 한다고 한다. 1분기에 아이폰SE2가 출시할 가능성이 크다. 벌써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있기도 하다.

대부분 2020년 3월쯤 아이폰SE2의 출시를 예상하고 있다. 가격은 어떻게 될까? 64GB는 399달라 128기가는 449달라로 각각 책정하고 있다.(출시후 봐야한다 모든건)

 


보급형 모델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전의 아이폰은 이렇게 비싸진 않았다. 나도 아이폰XS를 살때 호구처럼 비싸게 사긴했다. 이렇게 출시하는 이유는 아이폰6과 6S를 유럽과 선진국 시장에서 현재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다. 이들사용자은 2017년 이후 나온 비싼 아이폰을 굼하지 않고 있는데 이들을 중저가폰을 만들어서 이동시키려는 전략이 있다고 한다. 또 동남아시아시장에서의 점유율 확장도 노리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SE2의 레드는 전작처럼 에디션으로 판매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그래서 당신은 아이폰SE2가 나오면 사나요?

 

이건 좀 고민중이다. 통신사를 끼지 않고 자급제폰을 구할수있으면 구해보려고 한다. 이유는 공기계로 안드로이드를 사서 게임을 간간히 돌리는데 부드럽지 못하다. 내년 3월쯤으로 나도 보고 있어서, 목돈을 열심히 모아두려고 한다. 그래도 보급형이 나오면.. 아이폰을 사달라고 하는 요즘 학생들이 많다는데;; 고가형보다는 확실히 싸기때문에 부담은 어느정도 덜어주지 않을까한다. 애플의 고가 정책은.. 너무 했다.. 노트북처럼 비싸무슨.. 아이폰SE2의 스펙 / 크기 / 색상 / 출시일에 대해서 다루어봤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