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웹툰[카카오 페이지] 추천 달빛조각사

다음 웹툰[카카오 페이지] 추천 달빛조각사

 

 

10월 10일 달빛조각사 게임이 오픈을 하였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원작으로는 소설이 원래 존재하고 웹툰이 따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를 하고 있다고 해서 1기부터 현재 나온 3기 까지 모두 정주행을 했습니다.

친구들과 대화를 나눠보니 중고등학교시절에 모두들 한번씩 보았다고 합니다. 저의경우는 한번도 접해보지는 않았었는데 이번에 웹툰을 통해서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

 

 

달빛조각사 웹툰에서 주인공은 이현입니다. 가난한 생활을 하는 이현은 할머니와 여동생을위해서 돈을버는가장의역활을합니다. 특이한방법으로 돈을버는데 방법은 가상현실게임 로열로드에서 템파밍을 하는것이고 위드라는 아이디로 게임플레이를하며, 인게임내에서 성장을하는 스토리로 그려졌습니다. 아무래도 소설보다는 웹툰이 빠르게 볼수있다는점이 장점입니다.

 

달빛조각사 웹툰을 보다보니 내가 게임에서 왜 리자드맨을잡고 있는지 또 퀘스트를 깨서 사제에게 보물을 전달해줬는지를 정확하게 알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허수아비를 사람들이 초반에 왜 때렸는지도 이해를 했습니다. 그밖에 서버가 있는데 검치가 ㅋㅋ 여기서 나오는 등장인물이라는것들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달빛조각사 게임이 어떻게 진행될지도 어느정도 예상이 되었습니다. 이 로열로드라는 게임에는 히든직업이 있고 현재 조각사밖에 없지만, 추후 광전사등의 직업이 나올거란걸 어느정도 예상을할수있었습니다. 웹툰에서는 막 감정사도 따로 있었음.

 

아쉽게 우리가 하는 달빛조각사는 현재 필드에서 몬스터를잡고 레벨을 올리고 템을 파밍하는정도로 즐기고 있습니다. 이점이 원작을 따라가지 못하는 한계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현재 라비아스 속성땅이라던지 잊혀진왕국등은 정말 스토리의 초반단계라는것도 알수있었습니다. 웹툰을 만약 보게된다면 현재 우리가 플레이하고 있는 이 달빛조각사를 더욱 이해하기 쉬울것 같다고 필자는 생각을 합니다. 반호크와 데스나이트가 이렇게 초반몹이었다니 ㄷㄷ

 

 

현재는 3기를 연재중이며 카카오 페이지에서 달빛조각사 웹툰 및 소설을 볼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도 들어갈수 있고 또 앱설치를 통해서 무료로 볼수 있습니다. 아마도 추후에는 서윤서버나 위드서버도 나오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소설은 보지않을생각이지만 웹툰은 쭉 즐겨 보려고합니다. 스토리상왠지 말이없는 서윤이 위드로 인해 조금씩 변하지 않을까가 추측입니다.

 

 

 

달빛조각사 게임을 하면서 조금아쉬운점은 위드가 다양하게 옷을만들고 요리도 만들고 감정을하면서 인게임내 골드를 획득을하는데 웹툰처럼 어느정도 따라갈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게임내 시장경제는 하한가와 상한가가 잡히고 등록할수 없는 물품이 많아서 불편한게 너무 많다고 생각을하거든요. 꽤 재밌는 웹툰으로 추천을하니 한번보시면 좋겠습니다. 게임공략은 생각나는데로 계속 작성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도 제가 보고있는 재밌는 웹툰 소개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ㅋㅋ!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