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리메이크 모데카이저 룬 템트리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리메이크 모데카이저 룬 템트리 분석



이번글은 시즌9 리메이크 모데의 룬 및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현재 탑기준 승률 5위와 픽률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리메이크 전에 외형 적으로 강하게 보이지 않았으나, 이제는 외형적으로도 상당히 위협감을 줍니다. 하지만 변하지 않은건 예전과 같이 뚜벅이라는점인데, 익숙하지 않다면 솔랭등에서 플레이시 굉장히 답답함을 느낄수있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궁극기를 통해서 노예를 만들어서 사용이 가능한데 그부분이 없어졌습니다.





스킬구성으로는


패시브 암흑 탄생 (가장중요)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또는 스킬을 3회 사용한 후 주위에 초당 5~15 체력의 1~6%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가 5%증가합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중요하다고하는 이유는 탑에서 일기토시 패시브를 얼마나 터트리냐에 따라서 승패가 좌우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전에는 3타가 아마 패시브로 변경된 그런느낌?


Q스킬인 말살은 물락의밤으로 땅을 내리쳐 지역에 있는 모든적에게 마법피해를 입히고 단일대상적중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뚜벅이라서 사거리가 짧지만 이 Q말살자체의 범위는 굉장히 깁니다. 탑카르마나 원거리 챔프가 나왔을때도 도벽을하고 평타를 치는 타이밍에 때려주면 적중시키기 쉽습니다. 엄청 강합니다. 주로 E스킬로 땡기고 사용을 합니다.


W불멸은 입히는 / 받는 모든 피해의 30% . 15%를 흡수하며 보호막을 충전시킵니다.

불멸 사용시 모데카이저는 보호막이 생기고 두번 째 사용시 남은 보호막 흡수량의 40%만큼 체력을 흡수를 합니다. 라인 유지력과 딜흡수를 할떄 사용을 하구요. 주로 나에게 스킬이 들어올때 사용을 합니다.


E죽음의 손아귀는 적을 끌어당기는 CC기입니다.내가 당할때는 '어 이게 끌리네'인데 내가 막상 사용해보면 '이게 안끌리네'라는 소리가 나옵니다. 



R궁극기는 죽음의세계로 라인전에서 비록 망했더라도 1인분을 할수 있게 해준다고 생각을 합니다. 단 수은에 풀려버리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진실의방으로 데려가서 1:1을 시킬수 있습니다. 상대의 스탯 일부를 뺏고 궁 지속시간동안 죽이며 그스탯도 상대가 부활하기전까지 유지가 됩니다. 



모데카이저 리메이크 이후 꾸준히 승률과 픽률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한데 그만큼 좋습니다. 어떤느낌이냐면 AP 다리우스 느낌이 나는데요. 카운터인 몇몇 하이머딩거나, 카르마정도가 아니라면 라인전자체도 할만하고 좋아요. 또 한타에서 일인분을 충분히 해주는점이 높은 픽률의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사실 그전에는 너무 사용하기 어려운 뚜벅이였는데 이제는 확실히 좋아졌음 게임길이별승률을 보면 초중반에서후반까지 10위권 이내의 승률을 보이며 후반 40분이후에는 다소 떨어진 24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피지지에서 확인한 롤 리메이크 모데카이저의 소환사 주문인데 탑이다보니 점멸을 기본으로 텔포 및 점화를 사용을 합니다. 저도 한 20판 정도 스펠을 바꿔가면서 해보았는데, 개인적으로는  유체화를 사용할때가 킬각잡기가 더 편했어요. 유체화를 사용을하고 q와 평짤을 하면 패시브를 터트리기가 쉽습니다.






템트리는 초반 도란방패와 1포션으로 시작을하구요. 상황에 따라다른데 1코어는 벨트나 라일라이로 올립니다. 벨트를 가면 약간 앞으로 전진을 하면서 상대에게 접근이 쉬워지기 때문에 뚜벅이이니 모데카이저가 자주 가는 템중 하나 입니다. 또한 체력과 주문력 재사용시간을 감소 시켜주기때문에 주로가지만 저는 초중반한타때 상대의 이동속도를 느려지게하는 라일라이를 주로 갑니다.라인전 끝물쯤 라일라이가 나오면 E스킬만 잘사용을 해주면 느려진상대에게 Q스킬을 쉽게 맞출수 있고 패시브도한 쉽게 터트릴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2코어로 리안드리를 올리고 마지막으로 존야나 벨트를 주로 올립니다. 순서는 상관은없으나 라일라이 자체가 모데카이저와 꽤 시너지가 좋습니다. 템트리른 라일라이를 선으로가자가 제가 말씀해드리고 싶은 공략이네요.

신발은 마관신을가는게 딜적으로는 도움이되나, 초반 상대 ad챔프의 데미지를 어느정도 감소 시켜주는 닌자신을 주로 갑니다.



모데카이저의 룬 공략은 저는 정밀 + 지배가 무조건 맞다고 보는데요.

정복자는 패시브와의 시너지로 지속적인 싸움에서 정말 큰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나머지 하위룬으로는 승전보 전설:강인함 최후의 저항 및 일격을 올립니다. 주로 저는 저항을 사용을 합니다. 지속전에서 다 시너지가 좋은 룬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지배 하위룬으로는 피의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고 사용을 하거나,

마법 하위룬으로 빛의망토, 깨달음을 가끔




차이점이 피의맛과 굴주린 사냥꾼으로가면 유지력이 좋다고 생각하구요. Q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Q를 사용하면서 라인전 유지에 좋고, 굶주린 사냥꾼으로 모데의 흡혈량을 사기적으로 만들수있음. 빛의망토는 궁직후 빨라진 이속으로 접근하기가 좋기 때문입니다.


이것으로 리그오브렌전드 롤 리메이크 시즌 9 모데카이저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공략을 해보았는데요. 제가 기존에 리멬전의 모데를 좀 했었어서 그런지 처음에는 적응을하기가 조금 힘들었지만 해보면해볼수록 '아 왜 픽률이 좋구나'를 알수 있었어요. 기본적으로 스킬이 논타겟이고 패시브를 터트리기 애매한부분은 있으나 라일라이 템트리를 통해서 어느정도 발컨들도 할만하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이것으로 모데카이저편을 끝냅니다. 왠지 롤 패치할때 조만간 너프가 예상이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